깜빡깜빡 잊어버리는 도깨비, 깜빡이! 깜빡이는 깜빡깜빡하는 버릇 때문에 친구가 없다. 그런 깜빡이에게 친구가 생겼는데.. 바로 힘찬이! 힘찬이는 가난하지만 씩씩하게 살아가고 있었다. 어느날 힘찬이는 도깨비 깜빡이에게 돈 서푼을 꾸어주고 깜빡이는 갚은 걸 까먹고 힘찬이에게 돈 서푼을 날마다 갚는다. 돈 서푼, 요술냄비, 요술방망이를 준 걸 잊어먹고 매일매일 힘찬이에게 가져다 주고.. 깜빡이는 살림을 헤프게 썼다는 이유로 도깨비나라에 불려가 벌을 받게 되는데..
우리의 이야기
‘깜빡깜빡 도깨비’는 예로부터 전해지는 이야기를 바탕로 창작된 작품 입니다. 국악동요 전래민요 전래놀이 등 민족 고유의 예술표현 방식으로 함께 노래하고 참여하며 우리의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유쾌한 전래동화 ‘정신없는 도깨비’를 전통음악으로 신명나게 들어보는 시간!! 함께 추임새도 배우고 전래놀이도 하며 우리 이야기 속으로 풍덩!!
국악놀이극
신명을일구는사람들의 국악놀이극은 국악 공연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며 전통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만든 공연입니다. 교육의 가장 본질적인 바탕인 ‘놀이’와 ‘창작’, 그리고 함께 어우러지는 ‘참여’의 시간과 유쾌한 극 구성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가 지닌 영양분을 몸과 마음으로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합니다.